X [닫기]
· 홈 > 언론보도 > 언론보도 포트폴리오
언론보도 포트폴리오
 
  [연합뉴스 보도자료] 가야건축인테리어가 말하는 인테리어디자이너 전망

해마다 치열해지는 취업 경쟁에서 '인테리어디자이너'라는 직업은 또 하나의 각광받는 직업이다.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인테리어디자이너 관련 자격증 취득과 취업 전망은 이렇다.

인테리어디자이너 직업 분야 채용담당자가 얘기하는 신입디자이너 채용조건은 다른 디자이너 분야와 달리 학력, 성별, 나이, 전공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는다. 반면에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과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이며, 일반적인 요구조건인 성실성, 적극성, 창의성과 같은 부분이다.

 
공간을 기능에 맞도록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능들이 필요하며 이러한 기능들을 하나의 주제로 프리젠테이션 형식으로 정리를 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거나 최소한 각각의 기능에 대한 결과물들을 일정한 형식으로 정리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보여주기를 채용담당자들은 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관련 분야의 자격증까지 더해진다면 어떠한 업체든 이러한 인력을 채용을 하려고 할 것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에는 실내건축자격증, 컬러리스트자격증, 전산응용건축제도 자격증이 대표적이며 다 취득하면 좋겠지만 최소 실내건축자격증정도는 취득 하는 것이 기본이다.

요즘엔 이러한 이유로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려는 비전공자들이 인테리어디자인, 가구디자인, 전시디자인, 무대디자인 분야로 사설 교육기관을 이용하여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

10년째 인테리어업체, 건축CG업체, 가구디자인, 전시디자인, 무대디자인 업체에 수많은 신입직원을 추천하여 취업생을 배출하고 있는 가야건축인테리어학원의 박진백 학과장은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가지에 대하여 우선 생각하고 알아봐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러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우선 스스로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 있다.

1. 정말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지(단지 취업이 잘되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은 아닌지)

2. 인테리어 관련 분야에 취업을 위하여 몇 개월의 준비 기간을 생각 하고 있는가?

3. 하루에 얼마의 시간을 투자하여 준비를 할 수 있는가?

4. 취업 시 초봉을 얼마나 받기를 원하는가?

5. 사설 교육기관을 이용한다면 1년 미만의 교육을 받는 다는 가정하에 몇 개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가?

사설 교육기관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꼼꼼히 잘 알아봐야 한다. 인테리어 분야에 전문성과 직관성을 가지고 실무경력과 강의경력이 있는 강사진, 실무수업, 취업관리, 실무 적응능력 을 적절히 지도해줄 수 있는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모든 강사 및 직원이 강의경력과 실무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강의를 하고 있는 가야건축인테리어학원은 업계의 실무와 트렌드를 고려한 취업준비전략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상담 및 수강생 관리는 수강일정 비용 등의 단순한 상담이 아닌 강사들의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한 현재 업계의 채용방식, 급여수준, 진급방법, 발전전망을 상담하여 단순한 취업만이 아닌 건축인테리어 디자인분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멘토로서의 상담과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가야건축인테리어학원 조한식 부원장은 "최근들어 인테리어를 시작하려는 문의나 상담이 많아지고 있다. 대부분 인테리어 분야만 교육하는지, 취업률 포트폴리오 수준을 확인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고 말한다. 또한, "건축인테리어 분야 진출을 준비한다면 전문성을 갖춘 교육기관에서 준비하는 것이 기능 습득과 취업 두 가지를 이루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전문학원을 이용한다고 해도 스스로 하려고 하는 의지와 성실성, 부지런함 없이는 인테리어디자이너가 되기 어렵다"고 조언했다.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제, 재직자 수강지원금과정등의 수강료 지원과정등을 이용한다면 60∼80%의 수강료를 지원 받을 있어 경제적인 부담도 더욱 줄일 수 있다. 고용노동부 수강료지원과정을 진행하려면 우선 교육받을 교육기관(학원, 직업학교 등등)에 먼저 문의하고 고용노동부에 문의하여 진행하는 것이 번거로운 절차를 줄이는 방법이다.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홈페이지(gayaarchi.com)에 접속하면 사전에 재학생 취업생의 작품과 세부적인 교육내용을 볼 수 있다.

(끝)
 
   
 
(주) 도도커뮤니케이션 | 대표이사 : 장현영 | 사업자등록번호 : 212-81-84558 | 고객상담센터 : 1588-2570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445-17 DODo360 2층 | FAX : 02-483-2547 | E-mail : jangjin@dodoad.co.kr
COPYRIGHT(C)2008 DODOA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