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커뮤니티 > FAQ
FAQ
Total 100건
  • Q. 모바일 브랜드검색 구매할 때 1,2면을 모두 사용해야 하나요?

    카드 2장 중 1면(앞장) 노출은 필수이며 2면(뒷장) 노출은 선택입니다.
    가격은 노출되는 카드 장수에 상관 없이 동일합니다.

     
  • Q.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PC 브랜드검색과 무엇이 다른가요?

    PC 통검에 노출되는 브랜드검색 상품이 모바일 통합검색에도 노출되는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검수 등의 기존 프로세스는 PC와 동일합니다.

    단, PC와 모바일의 노출되는 상품의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각 노출영역별 템플릿에 맞춰 소재 등록 및 계약을 새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모바일 영역의 키워드 조회수를 기준으로 계약단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집행하시는 키워드의 조회수에 따라, 동일한 키워드로 모바일과 PC에서 각기 광고를 집행하시더라도, 계약단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의 광고는 어떤 순서로 노출되나요?

    클릭초이스플러스는 클릭초이스 상품과 동일하게 CPC 입찰방식입니다.
    따라서 광고주님이 입력하신 입찰가에 품질지수를 반영하여 노출순위가 결정됩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는 펜션 직접 운영광고주가 아니라도 등록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펜션 중개 사이트나 여행사 등 펜션을 상품으로 취급하는 기타 업종의 광고주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업체정보 요건을 지켜주셔야 하며, 검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 펜션에 가격보기 URL을 반드시 등록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가격보기 URL은 업체 필수정보로, 반드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만일 광고주님의 홈페이지에 가격 안내하는 상세 페이지가 없으시다면 별도로 제작해주셔야 합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의 키워드 리스트에 나오는 '경쟁현황'이란 무엇인가요?

    경쟁현황ac047ac이란 해당 키워드를 등록한 광고의 숫자입니다.

    예를 들어, ac047ac가평펜션ac047ac이라는 키워드를 등록한 광고가 8개일 경우, 경쟁현황이 8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은 네이버 PC통검에는 언제 적용되나요?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은 현재 모바일 통합검색만 반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의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진다면 PC 노출도 검토할 것입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에서 키워드를 구매하고 검수도 모두 통과하였는데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은 서비스 오픈 (2013.05.23) 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초기 베타 서비스 운영기간을 두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무료로 키워드를 등록하실 수 있고, 이에 따라 광고는 랜덤으로 순위가 바뀌어 노출됩니다.


    다만 등록하신 키워드를 검색하셨을 때, 광고 순위가 변경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단말기별로 광고영역의 검색결과를 일정 시간 동안 동일하게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① 두 개 이상의 다른 단말기로 같은 검색어를 검색하시거나,

    ②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한 후 같은 검색어를 검색하시면 광고 순위가 랜덤으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클릭초이스플러스 베타서비스는 전체 광고에 균등하게 순위를 부여하고 있으며,
    광고주님 개인의 광고가 노출된 횟수는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조: 브라우저 쿠키 삭제 방법
    단말기별 쿠키 삭제 방법이 상이하므로, 인터넷 검색 혹은 설명서를 참조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아이폰 : 설정 > 사파리 > 고급 > 웹 사이트 데이터 > 쿠키 및 데이터 지우기
    - 갤럭시S : 인터넷 > 메뉴버튼 클릭 > 설정 > 개인정보설정(혹은 기본설정) > 캐시삭제

  • Q. 클릭초이스플러스의 광고 검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클릭초이스플러스는 1)업체정보 검수와 2)키워드 검수,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업체정보 검수가 통과되면, 키워드와 업체정보 간의 연관도 검수가 진행되며 모든 검수가 완료된 이후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광고검수 결과는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플러스 > 이력관리 > 검수이력 > 업체정보 검수이력/키워드 검수이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에 정보를 등록할 때, 네이버 지도 불러오기에서 정보를 가지고 오는 것도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에서는 네이버 검색등록 또는 지도에 이미 등록하신 정보들을 쉽게 가지고 오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정보를 광고용으로 등록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검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 펜션에서 주변장소를 선택하는데 마음에 드는 것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치별 주변장소는 조회된 목록에 한해 선택 등록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누락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해주시면, 내부 검토 후 주변장소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의 업체정보가 무엇인가요?

    클릭초이스플러스는 기존 상품과 별도로 업체정보를 등록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업체정보는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플러스 > 업체관리] 에서 등록 및 수정할 수 있으며, 계정 당 최대 200개까지 등록 가능 합니다.

    홍보문구, 이미지, 주변장소 등의 업체정보를 등록한 후 검수가 통과되어야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는 목록에 있는 키워드만 구매가능한가요?

    예, 그렇습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는 사용자의 검색이력 기반으로 업종별로 주요 키워드를 선정하여, 이를 ac047ac구매 가능 키워드 리스트ac047ac로 지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지정된 구매 가능 키워드 리스트 중에서만 광고 등록이 가능하며,
    해당 키워드는 사용자 반응에 따라 수시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등록을 원하는 키워드는 고객센터를 통해 제안해주시면, 내부 검토를 통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의 광고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에 신규 광고 등록을 하려면,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플러스 > 광고등록 메뉴에서 캠페인, 그룹을 선택 또는 생성하고,

    목록에서 키워드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Q.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 펜션 외의 타업종은 언제 적용되나요?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은 사용자의 검색패턴에 따라 업종별로 최적화된 광고형태(UI)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업종을 확대하기보다는 현재의 광고서비스가 사용자를 만족시키고 있는지를 검토하고 개선하며,

    지속적으로 업종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적용되기를 희망하는 업종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를 통해 제안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주) 도도커뮤니케이션 | 대표이사 : 장현영 | 사업자등록번호 : 212-81-84558 | 고객상담센터 : 1588-2570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3길 37 DODO360 빌딩 | WebFax : 02-6499-1011 | E-mail : jangjin@dodoad.co.kr
COPYRIGHT(C)2008 DODOAD. ALL RIGHT RESERVED.